지난 10월 2일, 송파구상공회에서 관내 기업의 최고경영자를 대상으로 정선주 강사의 '에니어그램을 통한 관계기술' 특강이 개최되었다. 기업 경영에서 사람과의 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해지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에니어그램이라는 성격분석도구를 활용하여 리더와 구성원, 나아가 고객과의 관계를 깊이 이해하고 향상하는 실질적인 지혜를 나누는 귀한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정선주 강사가 에니어그램 유형별 관계기술 설명 중


정선주 강사는 강연에서 "기업의 성패는 결국 '관계'의 질에 달려 있다. 특히 리더는 조직 내외의 다양한 사람들과 효과적인 관계를 맺고 소통하며 시너지를 창출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관계기술의 핵심은 바로 '나와 타인에 대한 이해'에서 시작되며, 각자의 성격적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할 때 비로소 진정한 소통과 협력이 가능해진다"라고 강조했다.

특강에서 에니어그램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관계기술을 개선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에니어그램은 리더가 자신의 성격과 강점은 물론, 약점까지 객관적으로 인지하게 돕는다"라고 언급하며, "이를 통해 불필요한 갈등을 줄이고, 직원 개인의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소통이 가능해진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에니어그램을 활용하여 직원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내고, 조직 내 건강한 관계 문화를 구축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했다.

정선주 강사가 에니어그램 프로파일 작성법 설명 중


강연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나의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타인의 특성을 고려한 관계기술을 배울 수 있어, 직원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른 참여자는 “에니어그램을 통해 내부 직원은 물론 협력사와의 관계에서도 효과적인 소통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번 특강은 송파구상공회 최고경영자과정 참여자에게 자기이해를 넘어, 조직의 관계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았다.

정선주 강사

정선주 강사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서 에니어그램전문가 과정을 수료하고 한국중앙교육센터 국내1호 성격분석전문가 류지연교수에게 원포인트업 스피치코칭을 받은 후 에니어그램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국중앙교육센터는 에니어그램세일즈과정, CS전문가과정, 원포인트 업 스피치코칭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1:1 코칭을 통해 실력있는 강사를 배출하고 있다.

#한국중앙교육센터 #성격자본연구소 #에니어그램강사 #CS전문가과정 #에니어그램세일즈전문가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