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9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까지 IGC인천글로벌캠퍼스(유정복이사장) 임직원 100여 명 대상으로 류지연 강사의 적극행정 및 CS특강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임직원들의 적극행정 마인드를 함양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CS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적극행정과 CS는 조직의 경쟁력을 넘어 고객 신뢰를 구축하는 핵심 요소이다. 특히 임직원 개개인의 서비스 역량이 조직 전체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시대에, CS와 효과적인 소통 역량 강화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삼성CS아카데미에서 실무경험을 오래 쌓은 류지연 강사는 이날 강연에서 적극행정과 이를 조직 문화로 정착시키는 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CS와 고객 심리를 이해하는 법에 대해 통찰을 공유하였다. 이번 강의는 적극행정 제도와 사례, 적극행정 추진내용, 적극행정 서비스 발전방안, 서비스 교육 프로세스 적용으로 진행되었다.
류지연 강사는 강연에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이끌어낼 수 있는 CS 마인드를 함양하고, 더 나아가 직원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한 긍정적인 근무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고객 컴플레인 이해하기, 고객대처스킬과 실습시간을 가지며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다.
류지연 강사는 “적극행정은 단순히 규정을 지키는 것을 넘어, 고객을 위한 능동적인 자세에서 시작된다. CS는 겉으로 드러나는 친절뿐만 아니라, 고객의 내면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에서 비롯된다”라고 강조했다.
강연에 참석한 참여자는 “어떻게 하면 적극행정을 실천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알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른 참여자는 “고객의 불만을 해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상황을 분석하고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임직원들의 서비스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고객 중심의 적극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류지연강사는 전,삼성CS아카데미 전문컨설턴트로 활동한 이력이 있으며, 현재 한국중앙교육센터 대표, 한국종합교육원 CS강사양성과정 교수, 건국대학교 에니어그램전문가과정 운영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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