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미 강사는 지난 9월 26일 15~17시, 계양전기 임직원 대상으로 뇌심혈관질환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뇌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뇌심혈관질환에 대한 참여자의 건강 문제에 대해 질문하고 소통하는 메디컬 코칭 형식의 강의로 진행되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유미 강사가 뇌심혈관질환의 종류와 원인 설명 중
고 강사는 심혈관질환은 국내 사망원인 2위, 뇌혈관질환은 국내 사망원인 4위를 차지하며, 뇌심혈관질환을 진단받을 경우 막대한 의료비가 지출되므로 이번 특강이 ‘미래 의료비 지출 감소를 위한 질병예방교육’이라는 취지를 언급했다.
특히 고유미 강사는 뇌심혈관질환 건강 체크리스트를 통해 뇌심혈관질환 건강 점수를 점검하고 점수에 따라 건강 신호등 색깔로 분류하여 참여자의 몰입을 유도하였다. 건강 신호등의 개념은 고 강사가 소홀해진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경각심을 주기 위해 도입한 개념이다. 빨간불 멈춤 신호, 노란불 점검 신호, 초록불 안전 신호로 구분하여 건강 신호등에 따른 건강관리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고유미 강사가 뇌심혈관질환 예방 운동실습 진행 중
일상에서 할 수 있는 ‘뇌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3가지 방법으로 식단, 운동,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언급하였다. 바쁜 직장인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뇌심혈관질환 예방운동을 소개하고 운동 실습을 하며 건강관리에 실천적인 전략을 제시했다.
고유미 강사가 뇌심혈관질환 예방 식단관리 설명 중
뇌심혈관질환 예방뿐만 아니라 금연교육, 절주교육, 암예방교육 등 다각적인 주제를 포괄하여 진행되었다. 특강에 참여했던 참여자들은 “뇌심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확실히 갖게 되었다.”, “식단 관리와 꾸준한 운동으로 뇌심혈관질환을 예방하겠다.”, “담배가 뇌혈관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니 금연을 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고유미 강사는 간호사 출신 메디컬강사로 공공기관, 기업, 보건소에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강의분야는 ‘만성질환예방교육, 뇌심혈관질환예방교육, 근골격계질환예방교육, 암예방교육, 직무스트레스관리, 번아웃예방교육’이다.
#메디컬코칭 #고유미강사 #산업안전보건교육 #뇌심혈관질환예방교육 #만성질환예방교육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