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린 한국에니어그램협회 추계컨퍼런스에 류지연작가가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국제에니어그램전문가이며 세계적인 내러티브 에니어그램의 대가 헬렌팔머의 제자인 피터 오한라한이 특별 연사로 초청되었다. 류작가는 최근 [에니어그램2.0 소통을 디자인하다] 신간을 낸 후 제주와 서울에 걸쳐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 참석하게 된 계기는 신간이 교보문고 주간베스트셀러에 오르면서 대중의 관심이 커졌고, 이 여파에 에니어그램을 더욱 더 알리고자 하는 목적에서 행사에 참가했다고 했다. 그리고 류작가 역시 이 협회에 이사로 소속되어 에니어그램을 한층 더 기여 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는 말을 전했다.

한국에니어그램협회 송재흥 회장이 소통을 디자인하다 책을 들고 축하

한국에니어그램협회 송재흥 회장은 류지연이사(협회이사)가 이번에 귀한 책을 출간하게 되어 많은 사람들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에니어그램 전파에 열정을 다해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특히 한국에서 최초로 홀리아이디어를 진행하게 된것은 대단히 기쁘다고 덧붙였다. 에니어그램의 영성적 접근인 홀리 아이디어는 2013년 일본에니어그램협회에서 류지연 이사와 송재흥 회장이 한국인 최초로 수료(Russ Hudson)한 바 있다.

류지연 작가 신간 소통을 디자인하다 책 서명 중에 김인식, 정해란 부회장 축하인사

협회 부회장인 김인식 잔디와소통 대표와 정해란 부회장은 책의 표지를 보면 살지 안살지 결정짓는 요인인데 표지부터 끌린다고 누구나 소장하고자 구매하기 좋은 책이라며 추천했다. 이어서 류작가는 두 분의 헌신으로 에니어그램 협회가 발전하고 있어 감사하다고 화답 해 훈훈한 분위기가 조성되었다는 후문이다. 이어 국제에니어그램협회 전문가로 강연하는 피터 오한라한의 축하와 인터뷰는 위 영상 속에 고스란히 담겼다※류교수의성격이알고싶다 개인유튜브 채널.

세계적인 에니어그램 대가 피터 오한라한과 함께 류지연 작가 포즈

이번 행사에 함께 참가한 한국중앙교육센터 충북센터장인 정순희 강사와 현직 교사이며, 에니어그램 전문가로 활동 중인 이현경 강사는 홀리 아이디어를 통해서 더 높은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다며, 협회 정회원으로도 활약했다. 그리고 두 강사님은 건국대학교 에니어그램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는 류지연교수의 찐 제자들이라며 겸손하게 말했다.

좌 정순희 센터장과 우 이현경 강사님 홀리아이디어 참가

(사)한국에니어그램협회는 본부인 국제에니어그램협회IEA 한국지부로 국제전문가들을 초청하고 에니어그램 정착을 위해 명지대 대학원 지원과 워크샵을 운영해 왔다. 초대회장으로 김환영박사, 고문 김영자, 이규민 박사 등이 헌신 해 왔다고 했다. 끝으로 류지연작가는 바쁜 일정 가운데도 자신의 저서를 협회회원들에게 기증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고, 주최측에 감사의 말도 강조했다. 이번 컨퍼런스 교재에 함께 소개한 강민정 이사의 [그림으로 만나는 에니어그램] 책 출간 축하와 MBSR국제인증자 최연희 교수도 책을 기증하여 협회 발전에 함께 했다.

류지연작가 자신의 저서 소통을 디자인하다 들고 포즈

류지연 작가의 서울 일정 안내 ▶ 12월 13일 토 교보문고 광화문점 저자사인회 오후3시 ▶12월 24일 크리스마스2부 예스24 강서점 ◆ 저자특강에서 선물과 이벤트로 독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공저자인 총각네야채가게를 쓴 김영한작가도 제주에서 올라와 함께 강연을 준비했고, 책 구매는 전국.온오프라인 서점 절찬리 판매 중. ■ 강연요청 및 문의 : 위로북스 출판사 02.785.9115

편집인 데스크(조화로운 인간발달 지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