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8일, 전남 순천 하영교회에서 매년 송년 바자회를 통해 모금된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조화로운 인간발달과 선한 영향력’이라는 특별한 사명을 실천하고 있는 한국중앙교육센터 KCLC 류지연 대표 외 몇 명의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정순희 충북센터장의 진행으로 강순욱 본부장 축사, 송다교 강사의 환영사, 그리고 한국중앙교육센터 멤버십 대표로 류지연 대표가 기금을 전달하며 기금 마련의 취지와 과정 그리고 전남 순천 하영교회를 선정하게된 이유까지 세세하게 안내했다.

<사진1> (위) 류지연 대표, 강순욱 본부장, 정순희 충북센터장, 송다교 강사

후원금 증서

KCLC한국중앙교육센터는 매년 불우이웃돕기에 동참하고자 하는 멤버십들이 자발적으로 송년 바자회를 통해 물품 판매 수익금과 성금 모금 활동을 전개, 취지에 맞는 기관을 선정하여 모금된 기금을 전달해 왔다. 선한 영향력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전남 순천 하영교회 목사님 부부에게 기금이 마침내 전달되었다

<사진2> 순천 하영교회 목회자 사모이며 에니어그램 전문 강사 송다교

순천 하영교회 송다교 강사는 KCLC한국중앙교육센터 에니어그램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후, EETI(성격유형 진단지)를 가지고 100명이 넘는 이웃에게 무료로 성격검사 및 상담을 실천하며 연구자료로 기록해 오고 있다. 또한 선교를 통해 매 주일 예배를 마치고 주변 공원 휴지줍기와 운동 나오신 어르신들에게 겨울에는 손난로와 한 여름에는 시원한 물, 그때마다 필요한 물품을 무료로 나눠주고 있으며, 특히나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를 사랑으로 직접 가족처럼 돌보고 있다. 또한, 아프리카와 캄보디아 필리핀에 커뮤니티센터 건립과 함께 꾸준한 현지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송다교 강사는 정성껏 모아주신 기금을 무더운 여름 전남 순천까지 방문해 주신 류지연 대표 이하 강순욱 본부장, 정순희 충북센터장, 그리고 시크릿가든 멤버십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어려운 이웃 사랑에 귀하게 쓰겠습니다' 라며 에니어그램이라는 성격분석도구를 활용해 청소년들의 교육과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실행에 옮길것을 다짐하며 환영사를 마쳤다.

<사진3> 기금 전달식 후 단체 기념 촬영

최근에 필리핀 선교활동에 다녀온 류지연 대표는 이번 기금 전달식에서도 혼자 선행을 하는 것 보다, 뜻을 모아 사랑을 함께 실천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기금 마련을 위해 동참해 주신 분들의 이름을 일일이 호명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국중앙교육센터 류지연 대표는 국내 1호 성격 분석가로 교육학과 심리학을 마친 <성격이 자본이다.>의 명저를 쓴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제2의 인생 2막을 교육과 봉사하는 삶을 살고 싶다며, 최근 참석한 필리핀 앙헬레스에서의 특별한 해외선교 활동의 감동도 함께 언급했다.

아울러 매년 뜻깊은 송년행사에 아낌없는 협조와 동참하신 많은 분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이번 순천 하영교회 목사님 부부의 이웃 사랑 실천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훈훈한 마무리로 모든 행사를 마쳤다.

#한국중앙교육센터(KCLC) #한국중앙교육센터충북센터(KCLC) #한국중앙교육순천센터(KCLC) #성격이 자본이다 #순천하영교회 # 에니어그램전문가 송다교강사